마크레빈슨 No.519 시연회 후기 > 브랜드 리뷰 | SamAudio By K-ONE AV

 

HOME  >  정보  >  리뷰
리뷰 어디에서도 만나볼 수 없는 디테일한 샘오디오 리뷰
  • 브랜드 뉴스
  • 공지사항
  • 리뷰
  • 설치사례
  • 브랜드 갤러리
  • 샘오디오 시연회
  • 유튜브 동영상
  • [MARK LEVINSON] 마크레빈슨 No.519 시연회 후기
    날짜 : 17-01-13 10:42     조회: 879    

     

     

    마크 레빈슨 No519에 대한 강연 및 시연회가 있었습니다. No519는 마크 레빈슨의 최신 디지털 소스기기로 거의 모든 디지털 입력이 가능한 플레이어입니다. 무엇보다 차세대 디지털 입력으로 불리는 USB 오디오와 이더넷 스트리밍이 가능하며 소스기기로 명성을 알렸던 마크 레빈슨의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입니다.

     

     

     

    마크 레빈슨 No519는 아주 미려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눈에 보아도 마크 레빈슨임을 오디오파일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을 정도로 명확한 디자인의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No519는 다양한 디지털 입력뿐 아니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까지 고루 갖춘 제품입니다.

     

     

     

    No519는 자체적으로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제품의 조작뿐 아니라 CD 재생이나 모든 동작에 있어 디스플레이로 표현해줄 뿐 아니라 좌/우 노브를 통해 보다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게끔 만들어 줍니다. 기기에 대한 조작법을 외울 필요가 없이 마크 레빈슨만의 GUI로 누구나 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대형 디스플레이 패널을 통해 타이달과 스포티파이와 같은 무선 스트리밍 정보도 직접 표현되며 인터페이스도 갖췄습니다. 이는 No519만이 가지는 특징으로 다른 디지털 소스기기와 명확히 구분되는 점이기도 합니다.

     

     

     

    No519의 후면을 보면 참으로 다양한 디지털 입력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를 통한 무선 스트리밍에서 부터 블루투스 입력까지 가능하며 동축, 옵티컬 입력등은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USB 오디오와 뛰어난 이더넷 스트리밍 기능을 통해 네트워크 플레이어로써도 완벽한 성능을 냅니다.

     

     

     

    No519의 완성도를 설명하기 위해 내부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디지털 소스기기이지만 참으로 세분화 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고음질을 구현하기 위한 구성으로 마크 레빈슨만의 성능을 유감없이 표현한다는 것을 같이 강조해 주었습니다.

     

     

     

    좀 더 명확한 이해를 위해 그려진 레이아웃 설명입니다. 전원부는 2중으로 분리되어 있으며 디지털부와 컨트롤부가 DAC 회로와 분리되어 있음을 잘 알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CD 재생을 가능케하는 로딩 메카니즘이 전면에 부착되어 있으며 아날로그 회로는 전원부나 디지털 컨트롤부와 가장 멀리 떨어진 곳에 회로가 위치합니다.
    전문적인 네트워크 플레이어 성능을 갖추고 있어 이를 위한 별도의 보드가 탑재되어 있는 것도 No519의 장점입니다.

     

     

     

    No519가 가장 좋은 음질을 구현하는 것은 이더넷 스트리밍 방식을 선택할 때 입니다. 강연자로 나선 최성근씨가 이에 대한 부연 설명도 함께 곁들여 주었습니다.

     

     

     

    이번 시연회엔 마크 레빈슨 No523 프리앰프와 더불어 No536 모노블럭 파워앰프, 그리고 윌슨 오디오 사샤2 스피커를 통해 시연되었습니다. 윌슨 오디오 역시 디자인의 아이덴티티가 워낙 확고해 누구나 윌슨 오디오 제품임을 인지할 수 있으며 최신 제품은 그 카리스마를 더하고 있습니다.

     

     

     

    이더넷 구조에 대한 확장적인 개념으로 케이블에 대한 설명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더넷 케이블 구조는 USB와 달리 케이블 자체가 원거리 신호 전달에 목적이 있기 때문에 케이블 자체의 디자인이 이에 특화되어 있다는 것을 설명해 주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최성근씨가 준비한 음악을 통해 No519의 특징과 음색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으로 이어졌습니다. 무엇보다 USB 오디오와 네트워크 오디오의 차이를 음질로 설명하기 위해 USB 오디오쪽은 Roon으로 재생하였고 같은 음원 파일을 네트워크 스트리밍으로 마크 레빈슨의 자체 앱을 통해 재생해 어떤 차이가 있는지 납득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었습니다.

     

     

     

    USB 오디오는 재생 정보를 전달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네트워크 스트리밍의 경우 음원 재생뿐 아니라 관련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마크 레빈슨 No519는 대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이와 같은 정보를 표시합니다. 사진은 실제 재생되었던 음원의 아티스트 정보, 샘플링 레이트 정보와 비트레이트 정보를 표시하고 있는 것을 담은 것입니다.

     

     


     

    마크 레빈슨 No519는 디지털 소스기기로써 상대적으로 큰 몸집과 더불어 세련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면적인 디자인을 떠나 좀 더 입체적인 프론트 패널 디자인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1990년도 부터 이어져온 마크 레빈슨의 고유 아이덴티티로 지금까지도 수 많은 오디오파일들로부터 칭송받는 디자인이기도 합니다.

     

     

     

    준비된 모든 시연회가 마쳤습니다. 케이원AV는 앞으로도 더욱 유익한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오디오파일 분들과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LIST  
    [WILSON AUDIO] 하이파이코리아 - 로이코 케이원 GLV 시연회
    DATE : 2017-06-09 HIT : 72
      새로운 본사 이전 후 처음으로 야심차게 준비한 수입원 3사의 콜라보레이션 시연회를 진행하였습니다. 가장 먼저 네이버카페 하이파이코리아 회원분들께서 참석하였습니다.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시연회이기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갖고 참석해 주셨으며, 즐겁게 들어주셨습니다.    해외의 유명 쇼에서 사용했던 한국에서 보기 힘든 시스템을 이번에 준비했습니다.    청음할 곡 리스트를 프린트 하여 같이 이야기 하는 즐거운 자리를 만들었습니다.&nb…
    [ETC] 박제성의 음악여행 - 제1회 잠자는 숲속의 미녀 후기
    DATE : 2017-02-07 HIT : 808
      안녕하세요? 샘오디오 입니다. 2017년 제1회 박재성의 음악여행이 케이원에이브이 2층 시청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국내 클래식 관련 무료 강의가 전무한 상황이기에 하이엔드 시스템의 소리와 영상으로 목마름을 해소할 수 있기를 바라며 기획하고 있습니다. 매 회 진행 될 수록 많은 분들이 신청 해주시고 즐겁게 행사를 즐겨주셔서 기쁜 마음으로 준비를 하고 진행했습니다.    이번 시연회는 윌슨오디오 이베트와 볼더 파워앰프 조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MARK LEVINSON] 마크레빈슨 No.519 시연회 후기
    DATE : 2017-01-13 HIT : 880
      마크 레빈슨 No519에 대한 강연 및 시연회가 있었습니다. No519는 마크 레빈슨의 최신 디지털 소스기기로 거의 모든 디지털 입력이 가능한 플레이어입니다. 무엇보다 차세대 디지털 입력으로 불리는 USB 오디오와 이더넷 스트리밍이 가능하며 소스기기로 명성을 알렸던 마크 레빈슨의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입니다.​   ​마크 레빈슨 No519는 아주 미려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눈에 보아도 마크 레빈슨임을 오디오파일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을 정도로 명확한 디자인의 아이덴티티를 가지…
    [DCS] DCS Rossini DAC 시연회 후기
    DATE : 2017-01-04 HIT : 820
     ​dCS 로시니 DAC 시청회를 위해 모인 많은 분들,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짧은 시간 내에 비교적 많은 이해를 유도하기 위해 프리젠테이션이 준비 되었습니다.​​ ​이번 시청회에서 로시니 DAC의 설명과 좋은 음악들로 데모를 하기 위해 HiFi.CO.KR 운영자 최성근씨께서 수고해 주셨습니다. 단순히 프리젠테이션 내용뿐 아니라 필요한 부분에 대해 제스츄어를 선사하며 이해를 도왔습니다.​​ ​로시니 플레이어와 로시니 DAC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있는 장면, 로시니 플레이어에 비해 CD 로딩 메카니즘 유/무로…
    [WILSON AUDIO] 윌슨 오디오의 최상위 스피커, WAMM MC는 어떤 스피커인가? -hifi.co.kr-
    DATE : 2016-12-23 HIT : 987
                                                      …
    [WILSON AUDIO] Wilson Audio Yvette (이베트) 리뷰
    DATE : 2016-11-22 HIT : 433
    Wilson Audio Yvette 윌슨오디오의 신제품들은 항상 하이엔드 스피커계에 새로운 이정표를 심어주는 메이져 브랜드다. 동사는 하이엔드 스피커 계에서는 압도적이고 현대적인 디자인과 사운드, 타임 도메인 기술을 중심으로 최고의 하이엔드 스피커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아 오고 있다. 이를 위해 표준적인 틀을 벗어나 스피커 캐비닛을 위한 철저한 공학적인 설계가 뒤 받침 된 구조 연구와 신소재의 개발이 한몫을 차지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윌슨오디오의 끊임없는 발전과 미래지향적인 솔루션의 제공이라는 점에서 가장 현실에 부합되…
    [MARK LEVINSON] Mark levinson No.534 시연회 후기
    DATE : 2016-11-16 HIT : 616
      안녕하세요? 샘오디오 입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No.534 파워 앰프 시연회 리뷰를 올립니다. No.534는 No.536의 기술을 그대로 사용한 듀얼모노럴 파워 앰프로써 250W/8옴 의 출력을 지닌 스테레오파워앰프 입니다.    마크레빈슨 No.534와 윌슨오디오 알렉시아 조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베트나 사샤2가 더 잘 어울릴 수도 있겠습니다만, 더 대형기인 알렉시아도 좋은 소리로 울려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선정되었습니다. …
    [WILSON AUDIO] 2016 코엑스 아이이어쇼 행사 참가 후기
    DATE : 2016-11-02 HIT : 998
      안녕하세요. 샘오디오 입니다. 지난주 10월 28일 ~ 10월 30일까지 진행된 아이이어쇼 행사 참가 후기입니다.19개의 업체가 참석하여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어준 쇼였으며, 현재 가장 이슈가 되는 기기들을 전시하여 많은 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준 뜻깊은 쇼 였습니다.    저희 케이원AV는 314호에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윌슨 오디오 신형 스피커인 이베트를 시연하여 많은 분들이 이전 소피아3와는 전혀 다른 묵직한 저역과 밝고 …
    [PATHOS] PATHOS Frontiers Prime 스피커 시연회 후기
    DATE : 2016-11-01 HIT : 466
      안녕하세요? 샘오디오 입니다.이번에는 지난 패토스 프론티어 프라임 스피커 시연회 후기를 올립니다. 패토스는 이탈리아 브랜드로 진공관을 사용한 인폴회로가 유명한 회사 입니다. 여러 앰프들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만, 스피커가 있다는 것은 모르시기에 이번에 시연회를 하게 되었습니다.여러 스피커에서 좋은 매칭을 보여주는 패토스 앰프 입니다만, 특히 프라임 스피커에서 멋진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이번 시연회는 프론티어 프라임 스피커와 인파워의 조합으로 진행했습니…
    [MARK LEVINSON] Mark Levinson No.534 파워앰프 리뷰
    DATE : 2016-10-21 HIT : 665
       과거 명성을 되돌아보게 하는 진정한 도약​​​ 하이엔드 오디오계에서 가장 영향력을 갖춘 독보적인 브랜드를 손꼽으라면 누구든지 마크레빈슨을 이야기 하는데 주저할지 않을 것이다. 한 엔지니어의 이름이 이렇게 전 세계 오디오계에 이렇게 큰 영향을 줄지는 누구도 예상을 못했을 것이다. 그리고, 반세기 가까이 전세계 오디오시장을 주름잡고 있는 세계 최고의 오디오 브랜드인 마크 레빈슨은 하이엔드 오디오의 상징적인 존재임을 누구도 부정할 수 없다. 동사는 한동안 주춤한 행보를 보였던 것도 사실이지만 최…
     

     


  • GLV
  • HMG
  • 홈시어터 클럽
  • KONE A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