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성 음악여행 신년특집 3회 후기 > 브랜드 리뷰 | SamAudio By K-ONE AV

 

HOME  >  정보  >  리뷰
리뷰 어디에서도 만나볼 수 없는 디테일한 샘오디오 리뷰
  • 브랜드 뉴스
  • 공지사항
  • 리뷰
  • 설치사례
  • 브랜드 갤러리
  • 샘오디오 시연회
  • 유튜브 동영상
  • [ETC] 박재성 음악여행 신년특집 3회 후기
    날짜 : 18-02-22 19:42     조회: 948    

     





    안나 카레니나


     

     

     

    박제성의 음악여행 신년특집 마지막 3회는 샘오디오 2층 시청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에 사용된 메인 스피커는 윌슨오디오에서 가장 최근에 발매된 알렉시아2 입니다. 리를 알렉스로 불리우는 제품으로 아담한 사이즈 이지만 알렉스와 유사한 성향의 소리가 나오는 대형기 입니다. 

     


     

     

    안나 카레니나는 다수의 영화로 제작이 되었던 작품성을 인정 받는 작품입니다. 영화와는 전혀 다른 느낌의 발레라는 장르로 만난 안나 카레니나를 많은 분들이 참석하셔서 감상하셨습니다. 그럼 간단히 작품을 살펴보겠습니다. 

     


     

    프롤로그는 브론스키 백작이 사고가 났던 기차역 앞의 장면에서 시작됩니다. 싸늘하게 식어버린 안나를 보며 삶의 의미가 모두 사라졌음에 절규를 합니다.

     


     

    본편인 Act 1이 시작되고 안나 카레니나는 오빠인 스티브의 가족을 만나기위해 모스크바에 도착합니다. 여기서 그녀는 알렉세이의 어머니인 브론스카야 백작 부인을 만납니다. 안나와 브론스키가 서로를 소개 받고 우연히 그들은 기차사고로 사람이 죽는 것을 목격합니다.

     


     

    세르바스키 공작 집에 브론스키를 사랑하는 키티가 등장하고 그녀는 자기에게 고백하며 청혼해줄 것을 기대합니다. 

     

     

     

    하지만 브론스키는 안나와 저녁 내내 무도회에서 춤을 추고 그녀를 칭송합니다. 이러한 모습을 보는 키티는 절망에 빠집니다. 상뜨 삐째르부르그로 돌아가려는 안나는 브론스키에 대한 생각을 지울 수 없는 나머지 다시는 보지 않기 위해 가능한 빨리 헤어지고자 기차에 오르나 브론스키도 같은 기차에 올라탑니다. 그리고 볼로게 역에서 안나를 사랑한다고 고백합니다.

     


     

    상뜨 삐째르부르그역에서 안나와 브론스키는 남편인 알렉세이 카레닌을 만납니다. 집에 돌아온 안나는 사랑하는 아들을 보고 비로소 정상인 삶으로 돌아옵니다.

     


     

    베트시 트베르스카야 공작부인의 살롱에서 안나는 브론스키를 다시 만나게 됩니다. 그는 점점 더 노골적으로 그녀에게 다가가고, 안나는 결국 그를 받아들이게 됩니다. 

     


     

    카레닌은 안나의 행동에 이상함을 느끼고 도덕적으로 비난 받을 선을 넘지말라고 충고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남편의 주의에 아랑곳하지 않습니다.

     


     

    홀로 남은 브론스키는 안나를 격정적으로 생각하며 지내는데, 꿈에서 기차역의 사고를 당한 사람을 떠올리고 곧 안나의 얼굴로 바뀝니다. 

    이후 안나는 브론스키를 보러 오며 1막이 종료됩니다.

     



    2막은 크란스노에 위치한 경마장에서 시작됩니다. 

    이곳에서 안나의 시선은 브론스키에게 고정되어 있는데, 갑자기 브론스키가 말에서 떨어집니다. 

     


     

     

    이후 안나는 감정을 주체할 수 없었고 결국 남편에게 브론스키를 사랑한다고 말해버립니다.

     


     

    카레닌은 브론스키와의 외도를 그만두라고 요구합니다. 사교 모임에서의 가십거리로 전락하게 되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기 때문이였습니다.

     


     

    하지만 안나는 브론스키와의 밀회를 계속하며 사랑을 나눕니다만, 곧 병이 납니다.

     


     

    안나는 죽음에 이를 정도의 고통을 느꼈으며, 이후 그녀를 걱정하는 남편에게 다시금 정을 느끼고 그에게 용서를 구합니다. 남편 또한 그녀의 외도를 용서합니다.

     


     

    안나의 변심을 알게된 브론스키가 이번엔 큰 상실감으로 삶을 고통속에서 지내게 됩니다. 그리고 안나는 그가 자살을 시도 했다는 것을 듣게 됩니다. 다시 흔들리는 안나. 그녀는 브론스키를 만나기 위해 아들과 남편을 떠나 이탈리아로 가버립니다.

     


     

    다시 브론스키와 즐거운 나날을 보내게 되는 안나는 행복해 보입니다. 하지만 아들에 대한 그리움이 계속 커저만 가게 됩니다. 그래서 그녀는 모정에 이끌려 러시아로 돌아가게 됩니다.

     


     

    몰래 카레닌의 집에 들어가 아들인 세리요자를 만나게 되지만, 남편은 그녀를 내쫓아버립니다.

     


     

    아들과 헤어진 것에 절망을 느끼며 하루하루를 보내다 브론스키와 오페라를 보러 갑니다. 하지만 이미 소문이 사교 모임에 모두 퍼진상황. 설상가상으로 브론스키는 다른 사람들과 교류를 하느라 안나를 혼자 둡니다. 그녀는 큰 모욕감을 느끼며 브론스키에게 남아있던 마음마져 산산히 부서지게 됩니다.

     


     

    브론스키가 그녀에게 다가와 앉고 달래봅니다만, 외롬움과 질투에 휩싸인 안나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결국...

     


     

    맨 처음의 장면 처럼 기차를 향해 자신의 몸을 던지고 최후를 맞이합니다.

     

    안나는 여자이기에 결혼 후에 찾아온 매력적인 남성에게 마음이 흔들려 다시금 열정적인 사랑을 나누지만, 모성애에 흔들려 본인의 마비 되었던 이성이 서서히 돌아오고, 열정적인 사랑도 식어 본인만 바라보던 브론스키가 다른 사람들과 교류를 한다는 이유 만으로 질투와 외로움에 휩싸여 극단적인 선택을 한 그녀의 스토리를 보면서, 과거나 지금이나 사랑은 정답이 없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던 명작이였습니다.

     

    다음에도 더 좋은 작품으로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연기기>

    윌슨오디오 알렉시아2 / 메조 / 알리다 / 와치덕 스피커

    VTL 지그프리드2 파워앰프

    VTL TL7.5 프리앰프

    메리디안 G55 / G57 / 857 파워앰프

    JBL SDP-75 애트모스 프로세서

    SIM2 AR 프로젝터

    OPPO 105D 블루레이 플레이어

       

     

     



    LIST  
    [Audio Research] Audio Research Reference 160S Stereo Amplifier
    DATE : 2020-02-25 HIT : 112
         하이브리드 시대를 열다  마란츠, 매킨토시 등 진공관 앰프들이 미 대륙에서 군웅할거 하던 시기를 지나 트랜지스터의 시대가 열린 후 진공관 앰프들은 잠시 뒷전으로 물러나는 듯한 모양새였다. 새끼손가락보다 작은 트랜지스터는 작은 사이즈에 대출력이 가능했고 넓은 대역폭 등은 물론 효율 면에서도 탁월했기 때문이다. 광대역과 스피드, 빠르고 강력한 트랜지언트 특성 등에서 밀리는 것이 사실이었지만 진공관이라는 소자는 그리 호락호락한 소자가 아니었다.  &…
    [dCS] 중급기에 대한 dCS의 야심찬 반격 Bartok DAC
    DATE : 2019-12-11 HIT : 215
    출처 :하이파이클럽 리뷰링크 : https://www.hificlub.co.kr/web2017/board/brd_wz_view_n17.asp?table=brd_10281&pid=16597&brdcat=110      dCS(Data Conversion System의 약자)의 제품들은 극단적인 분리형 기기의 모습을 하고 있기 때문에, 오디오 애호가분들에게도 호불호가 있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도 있겠다. dCS가 발매했었던 제품들을 예를 들어 살펴보면, 현 세대의…
    [Sonus Faber] 올림피카 그리고 소너스 파베르 Sonus faber Olympica Nova V
    DATE : 2019-11-14 HIT : 224
    출처: 하이파이클럽 리뷰원문:https://www.hificlub.co.kr/web2017/board/brd_wz_view_n17.asp?pid=16706&lid=100&f_lid=19050413100794&table=brd_10281&brdcat=110&ishtml=n      소너스 파베르의 과거와 현재  이탈리아로부터 시작한 소너스 파베르의 출현은 하이엔드 스피커 분야에서 대단히 놀라운 경험을 주었다. 과르네리 오마주 같…
    [Wilson Audio] The Wilson Audio Setup Procedure (W.A.S.P.)
    DATE : 2019-11-14 HIT : 231
     
    [dCS] Rossini Player & Clock - 스테레오파일 리뷰
    DATE : 2018-06-28 HIT : 1294
      이미 그간 많은 행사를 통해서 접하신 분들도 계시겠습니다만, dCS는 많은 DAC 업체들 중에서 꾸준한 업데이트와 철저한 사후관리, 놀라운 DAC 성능으로 유명한 영국업체 입니다. 유명한 작곡가, 연주자 등의 이름을 제품명으로 사용하며 스칼라티, 푸치니, 파가니니등 판매된지 10년이 넘은 제품들도 현재 현역기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현재 판매중인 dCS 제품 중 올인원 제품인 스테레오파일의 dCS 로시니 번역을 올립니다.시간이 지난 리뷰이긴 합니다만,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신 제…
    [dCS] 전세계 250명에게만 허락된 dCS의 선물, Vivaldi One 리뷰
    DATE : 2018-06-28 HIT : 1160
     전문은 샘오디오 카페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클릭 - https://cafe.naver.com/samaudio/96===========================================================사람들이 하이엔드 오디오에 입문할 때 시스템 구성에서 가장 많은 비율의 투자를 하는 곳이 스피커이다. 그만큼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이파이 구성에서도 스피커의 역활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스피커는 최종적으로 재생음을 만들어 내는 곳이며 스피커의 체급에 따라 저역의 깊이감이나 스케일이…
    [MrSpeakers] 시원하고 깨끗한 플랫 사운드에 매료되다 - 미스터 스피커즈 이온 플로우(Aeon Flow)
    DATE : 2018-06-28 HIT : 2045
     미스터 스피커즈 이온 플로우(Aeon Flow) -시원하고 깨끗한 플랫 사운드에 매료되다-     글.사진 : 루릭 ( luric.co.kr )  수많은 헤드폰을 개조하던 사람이 해외 헤드파이 커뮤니티에서 인정 받으면서 노하우를 축적하고, 그 결과 직접 헤드폰을 개발하여 월드 클래스 헤드폰 제조사로 데뷔한 사례가 미스터 스피커즈(MrSpeakers)입니다. 라우드 스피커의 축소판이나 다름없는 헤드폰은 그 개발 과정이 대단히 물리적인데…
    [MrSpeakers] 오케스트라 최적화 헤드폰 - 미스터 스피커즈 이써 C 플로우(Ether C Flow)
    DATE : 2018-06-28 HIT : 1777
    미스터 스피커즈 이써 C 플로우(Ether C Flow)-카본 파이버 디자인의 오케스트라 최적화 헤드폰-     글.사진 : 루릭 ( luric.co.kr )  이 매끈한 곡선의 카본 파이버(Carbon Fiber) 구조물은 스포츠카의 것이 아닙니다. 무게의 감량과 자연스러운 소리 울림을 위해 제작된 헤드폰의 하우징입니다. 미스터 스피커즈(MrSpeakers)의 플래너 마그네틱 헤드폰, ‘이써 C 플로우(Ether C Flow)’는 첫 인상부터 ‘포스가…
    [MrSpeakers] 헤드폰 분야의 파가니를 만나다 - 미스터 스피커즈 이써 플로우(Ether Flow)
    DATE : 2018-06-28 HIT : 1020
     미스터 스피커즈 이써 플로우(Ether Flow) -헤드폰 분야의 파가니를 만나다-    글.사진 : 루릭 ( luric.co.kr )  슈퍼카 회사 중에 ‘파가니(Pagani Automobili)’라는 곳이 있습니다. 사실 자동차에 관심 좀 있는 남성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으며 PC 바탕화면에 존다(Zonda) 또는 와이라(Huayra)의 사진 한 번씩 깔아봤을 것입니다. 이 곳의 창업자 호라치오 파가니는 카본 파이버(탄소 섬유) 기술에 능통한 사람이…
    [Meridian] 메리디안(Meridian) 프라임(Prime) - 단정하고 차분한 착색의 맛
    DATE : 2018-06-28 HIT : 1459
       글.사진 : 루릭 ( http://blog.naver.com/luric , @LuricKR )*감상 환경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PC : Apple Macbook Pro Retina (Audirvana, 192/24 FLAC)USB Cable : A to Mini-B 일반 USB 케이블Headphone Amp : Analog Design Svetlana (Rev.1), Graham Slee Solo SRG IIDAC : Matrix Mini-i헤드폰을 위한 은색의 올인원 미니 박스…
     

     


  • GLV
  • HMG
  • 홈시어터 클럽
  • KONE AV